Culture & Hitstory Traveling

Since 2008, Korea & World by younghwan

[일본 도쿄] 긴자(銀座) 거리

일본 도쿄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긴자銀座 거리이다. 신주쿠, 시부야, 이케부쿠로와 함께 일본 도쿄을 대표하는 거리이다. 북쪽 교바시京橋 부근에서 남쪽 신바시新橋까지 남북으로 이어지는 거리면 중간 주오도리中央通り와 하루미도리晴海通り가 만나는 지점이 중심지이다. 교차로에 있는 와코 본관의 시계탑이 긴자를 대표하는 상징이다. 동쪽으로는 해안가에 쓰키지시장, 서쪽으로는 국가의 중심지인 황거와 연결된다.

와코본관和光本館 도쿄 긴자(銀座)의 상징적인 백화점이자 랜드마크이다. 일본 세이코 그룹(Seiko Group) 계열의 백화점 및 브랜드 허브 건물로 1932년에 완공되었다. 와코 본관은 원래 시계 소매업체인 하토리 시계점(Hattori Tokeiten)의 본사 건물로 지어졌다.

<와코본관和光本館>
<긴자 거리>

긴자 키무라야(銀座木村家)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제과·베이커리 중 하나이자 단팥빵의 발상지로 유명하다. 사카다네(酒種)라는 쌀 누룩 효모를 사용해 단팥빵을 만들어 큰 인기를 얻었으며 천황에게 진상되었다고 한다.

<와코본관 옆 유명빵집인 긴자기무라야銀座木村家>
<기무라야 빵>

이토야 문구점(Ginza Itoya)은 도쿄 긴자 거리의 상징적인 고급 문구 전문점이다. 1904년에 처음 설립된 일본을 대표하는 오래된 문구 브랜드 이다. 지하 1층부터 12층까지 빼곡히 문구류가 전시되어 있으며, 각 층마다 노트, 펜, 스탬프, 편지지, 종이제품, 아트용품 등이 다양하게 구성돼어 있다.

<이토야 문구점>
<주말 차없는 거리>
<와코본관 야경>

긴자 미츠코시 (銀座三越)는 긴자 중심에 위치한 백화점으로 1930년 오픈 이후 긴자의 대표적 쇼핑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맞은편 미츠코시백화점>

가부키자 극장 (歌舞伎座)은 1889년 처음 문을 열었으며 수차례 재건을 거쳐 현재의 형태로 운영 중이다. 일본을 대표하는 가부키 전통 공연을 상시 즐길 수 있는 중심 무대이다.

<가부키 극장>

<출처>

  1. 銀座, wikipedia, 2025년
  2. OpenAI, <ChatGPT (GPT-5)>의 답변, 2026년 1월 10일 작성.